차가버섯 효능 효과


 차가버섯 효능 효과 



홈플러스에서 식품코너를 둘러보고 있는데 차가버섯 분말이 보이더라구요. 시베리아 차가버섯 분말로 러시아의 극냉한 지역의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이라고 합니다. 색은 코코아만큼 진한 갈색을 띄고 러시아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차가버섯.  그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애기해볼께요.



결국 마트에서 구매한 것은 시베리아 차가버섯 분말 300g(차가버섯 100%)은 인공첨가물이 없는 제품입니다. 유효기간도 대략 2년 정도 남았고 지퍼락 형태라 먹고 보관하기에 편리하게 만들어졌드라구요. 





차가버섯의 효능은 면역증강작용,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합니다. 또한 면역증강 작용을 가지고 있는 베타글루칸이 가장 중요한 성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베타글루칸은 암세포를 공격하지 않고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설산 나무에 자라고 있는 차가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평균 15~20년 동안 수액을 먹고 자랍니다.



진한 황토빛과 검은빛이 함께 감돌고 있는 차가버섯은 암, 성인병 치료에도 효능이 뛰어납니다.





러시아에서는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약으로 전해오며 1951년부터 소련 과학 아카데미 코마로프 과학연구소에서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구매한 러시아산 100% 시베리아 차가버섯을 맛볼께요.



차가버섯 먹는 방법은 우유나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에 넣어서 먹어도 되며 차처럼 60도 이하의 따뜻한 물 150ml에 차가버섯 1g을 넣어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물에 잘 안녹습니다. 열심히 저어서 마시니 은은한 버섯 특유의 향이 조금 납니다. 정말 곱게 갈린 가루인데 잘 녹지 않는 편이라 목에 걸림이 약간 있습니다.





냉장보관한 우유에 소량을 타서 저어보았습니다. 물보다는 목넘김이 더 좋고 버섯 특유의 향도 많이 안납니다. 약간 따뜻한 우유에 분말을 녹인후 우유를 더 첨가하여 마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차가버섯 분말을 한번 먹어봐서아직 몸에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러시아의 슈퍼푸드라고 하니 계속 먹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